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해동- 카이센동 일식집

by Namhea 2025. 9. 14.

남해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기 좋은 지역으로, 남해동 일식당에서는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 인기 메뉴로 제공되는 오마카세동은 이곳만의 특별한 메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남해동 일식당  내돈내산 방문 후기를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남해동-남해바다 카이센동



남해동은 관광지 하고는 조금 떨어진 로컬 일식당입니다. 조용한 남해 마을에 하얀 건물 외관이 눈에 띄었고 귀여운 간판이 보였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니 음료 만드는 곳이 보였고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메뉴는 시그니처인 오마카세동과 사케동, 그리고 해산물 덮밥인 남해동이 있습니다. 특히 오마카세동은  단순히 고정된 요리가 아니라, 신선한 재료와 조리법에 따라 매번 조금씩 달라져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남해동의 오마카세동



제가 방문했을 때 주문한 오마카세동이란 메뉴는 한 플레이트에 12가지 메뉴가 한입씩 먹기 좋게 담겨 나왔습니다

일식집 남해동 오마카세동


광어, 연어, 참치 등의 생선이 중심이 되고, 전복, 새우, 가리비등이 있으며 샐러드와 튀김까지 포함된 풍성한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초밥은 밥과 생선의 밸런스가 적절했고, 회는 씹는 식감과 신선도가 뛰어났습니다.
남해산 유자로 맛을 낸 초대리라고 하니 남해 특산물을 사용하려는 시도가 돋보였습니다.

남해동 사케동


가격대는 일반적인 일식당 메뉴보다는 다소 높은 편이지만, 다른 메뉴도 있으니 선택지가 다양해서 점심으로 먹기 좋았습니다



추천 포인트와 방문 팁

일식집 남해동


남해동은 신선도 높은 해산물을 중심으로, 식사 중 다양한 요리를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초밥과 회뿐만 아니라 간단한 전채 요리, 튀김까지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어 남해에서의 식사를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식당에서는 카페도 같이 하고 있어서 식사 후 바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주변엔 이렇다 할 카페가 없기 때문에 커피나 남해 유자차를 후식으로 드시면 깔끔한 마무리가 됩니다.


개인적 솔직후기


일식집 남해동은 깔끔한 외관과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가족 단위, 연인, 혼자 여행하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산물 덮밥 메뉴뿐 아니라 돈가스나 물회도 있으니 점심으로 간단히 먹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단, 오마카세동은 가격에 비해 양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푸짐해서 배터질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같이 제공됐던 미소국이 굉장히 맛있긴 했지만 소바나 우동이 추가되면 식사 마무리로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치가 남해의 대표적인 관광지와는 거리가 있는 편이어서 여행 동선 상 애매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남해의 로컬 분위기를 여유롭게 즐길수 있는 장점이 있고, 가인리 고사리밭 가는 길에 들르기도 좋습니다


▶ 남해동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 남해대로 123
영업시간: 매일 11:30-21:30